이번 시간에는 스킨케어 가이드북이 어떤 펀딩 과정을 거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책이기 때문에 다른 실물 제품과 달리 상대적으로 쉽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킨케어 가이드북은 하나의 포스팅에 펀딩 과정을 모두 적습니다. https://tumblbug.com/skincareguidebooknature?ref=%EA%B2%80%EC%83%89%2F%EC%B5%9C%EA%B7%BC평생 써먹을 거야! 자신의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가이드북> 이 책과 함께 건강한 스킨케어와 합리적인 화장품 소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tumblbug.com평생 써먹을 거야! 자신의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가이드북> 이 책과 함께 건강한 스킨케어와 합리적인 화장품 소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tumblbug.com평생 써먹을 거야! 자신의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가이드북> 이 책과 함께 건강한 스킨케어와 합리적인 화장품 소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tumblbug.com펀딩 심사 단계[초반부]와디즈에 비해 텀블백 심사는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다. 총 6개 항목을 작성하면 되고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다. 어려운 항목 없이 잘 나오기 때문에 여러분이 잘 작성할 수 있다.프로젝트제목,프로젝트요약은중요하다,먼저중요한것만살펴보자. 기본 정보 항목에서 [프로젝트 타이틀]과 [프로젝트 요약]은 매우 중요하다. 이 두 항목은 대표 이미지와 함께 후원자들의 눈에 가장 먼저 띄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아래 사진에 볼드 처리된 큰 제목이 프로젝트 제목이고 아래에 추가 설명이 프로젝트 요약이다. 이 두 항목에서 여러분의 펀딩 제품을 핵심적으로 소개할 수 있어야 한다. 나 같은 경우는 내 제품이 핵심적으로 가지고 있는 키워드를 잘 조합해서 이 제목과 요약에 잘 배치한다. 직관적이고 센스있게 써보자.이 두 항목을 심혈을 기울여 작성해야 한다.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자신의 제품의 특성을 짧게 표현할 수 있는 문구로 작성해 보세요.그리고 이미지 5장을 등록해야 하는데 대표 이미지를 포함해 총 5장이다. 이렇게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옆으로 추가 사진을 넘겨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그러므로 제품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이미지를 등록해야 한다. 나는 타입의 제품이 아니라 전자책이기 때문에 나머지 2장에는 어떤 형식으로 글이 적혀 있고 어떤 분들이 구매하면 되는지에 대한 설명 이미지를 등록했다.나의 제품 특성은 반드시 공지[프로젝트 정책] 이건 전자책 버전으로 써본다. 대표 이미지와 여러 삼패상에서 이 제품이 전자책임을 고시했지만 종이책으로 오인해 펀딩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그렇게 오인한 사람이 실제로 딱 2명 있었다. 하지만 나에게 컴플레인을 뿌린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여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프로젝트 정책란에 그에 관한 내용을 작성한다. 일종의 보험이라고 보면 된다. 이 항목에는 여러분의 제품에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이나 구매자의 착오로 인한 불합리한 환불 요구 등 일련의 모든 것을 방지하기 위한 공지를 해두면 된다.(출판 카테고리의 경우) 상세페이지에 전자책 목차는 반드시 기재하라 목차를 모두 기재하지 않고 한 번 반려됐다. 당신 책의 모든 목차를 기재하시오.전자책의 경우는 그렇게 펀딩 심사 과정이 어렵지 않다. 실물 제품보다는 쉽게 심사 준비가 될 거야.펀딩 예정 단계 [초~중반부] → 통지 신청자 수를 최대한 확보하라.여기서부터는 모든 제품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이다. 심사가 완료되면 여러분은 곧 펀딩을 시작하기도 있고, 펀딩 예정을 추진할 수 있다. 펀딩의 예정을 추진한다. 와디즈인 탄불 백이든 펀딩 예정은 모두 존재한다. 왜 이것을 하지 않으면 안 될까? 대한 답은 다음의 링크로 설명한다. 탄불 백도 와디즈도 원리는 100%동일하다. 첫 3일 간의 자금 조달 금액은 전체 자금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통지 신청자의 초기 펀딩률은 높다. 통지 신청자의 초기 펀딩은 향후 펀딩의 성공 여부를 좌우한다. https://blog.naver.com/ktf3125/22258672088812. 와디즈 오픈 예정을 반.드.시해야 하는 4가지 이유(feat.제 데이터를 모두 공개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음과 같은 목차로 포스팅을 진행한다고 했다. 하지만 딱 이 틀에 맞게 쓰기 보다는 blog.naver.com다만 일부 차이가 존재한다. 텀블백은 펀딩 예정으로 통지 신청 수를 받으면 오로지 통지 신청 수만을 근거로 순위가 책정된다. 아래와 같이 가장 알림 신청 수가 높은 프로젝트부터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된다. 그럼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는? 펀딩 예정을 길게 해서 알림 신청 수를 많이 모으고 공개 예정 페이지에서 상위 노출이 오래 될 수 있다면 그렇게 해라. 다만 시간이 촉박할 경우 개봉 예정은 길게 진행하지 못할 수도 있다.가장 많은 수대로 늘어서다통지 신청자 수를 모으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한다. 텀블백이든 와디즈든 알림 신청을 간과하고 모으려 하지 않는 사람들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다. 나는 알림 신청 페이지를 만들어 펀딩 예정 기간 동안 이벤트를 기획했어. 대부분 알림 신청을 누르면 특정 상품을 주는 식으로 기획한다. 여러분도 다양한 방법으로 반드시 펀딩 예정 기간 동안 알림 신청자 수를 확보하여 상위 노출을 노려라! 상품은 펀딩이 종료되고 실제로 준다.결과적으로 337명이라는 통지 신청자 수를 확보했다. 혼자 하니까 화력이 너무 적었다. 사실 이때 별로 기대하지 않았다. 한 200명만 실제로 펀딩을 해도 정말 만족할 것 같았다. 실제로는 500명이 펀딩을 했다.요약하자면 심사가 통과되고 펀딩 예정을 진행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나 방법을 갈망하여 1순위로 통지 신청자 수를 최대한 많이 모아라. 그러면 여러분의 프로젝트 페이지가 펀딩 예정 페이지에 계속 상위 노출이 될 것이다.펀딩 시작~종료 [중반부]→펀딩 시작하자마자 모든 화력을 집중시켜 상위 노출을 노리자펀딩이 시작되면 여러분은 그날 최대한 많은 후원자를 모아야 한다. 늦어도 3일 이내에는 통지 신청한 사람과 신규 후원자를 빨리 모아 펀딩시켜야 한다. 그래서 인기 프로젝트에 노출시켜야 잠재적 후원자들도 모두 내 프로젝트 페이지를 볼 수 있다. 인기 프로젝트에는 24시간 후원자 참여도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바뀐다. 나는 최대 인기 프로젝트 3위까지 올랐다.실시간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인기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는 기간이 길수록 텀블백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이어져 매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펀딩 오픈하자마자 집중력 화력을 얻으려면 얼리버드 기프트는 꼭 구성! 초반에 집중적 화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처럼 얼리버드 형식의 선착순 선물 구성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한 빌드업으로 매우 좋다. 여러분도 돈 아까워하지 말고 무조건 얼리버드 선물을 구성하세요. 가격을 낮게 책정해 옵션을 구성해도 되고, 아니면 얼리버드에는 별도로 추가 증정하는 구성품을 넣어도 된다. 어쨌든 펀딩 오픈하자마자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펀딩을 할 수 있는 일종의 희소성 원리를 이용한 전략을 짜자는 것이다.중간중간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고 추가 후원자를 공략하라 나는 공유 이벤트와 감사의 답례로 새로운 추가 선물을 주는 행사도 열었다. 텀블백으로 커뮤니티에서는 후원자들과 소통이 자주 일어난다. 후원자와 자주 소통할수록 펀딩에 대한 신뢰도 높고, 아직 펀딩하지 않은 잠재적 후원자에게도 관심을 끌 수 있다.초반 사흘 만에 400만원가량의 매출을 확보했다. 전체 786만원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화력을 집중시켰다. 그 이후로는 거의 변동이 없을 정도로 적다.요약하면 24시간 이내에 많은 후원자가 참여할수록 인기 프로젝트 순위에 오를 수 있다. 하지만 24시간 안에 집중적으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미리 통지 신청자 수를 많이 모아두는 것이다. 그래야 오픈하자마자 이들에게 알림이 가고 펀딩에 동시다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인기 프로젝트에 올라 노출되고 텀블백에 방문하는 대부분의 후원자에게 노출된다.정말 간단하게 펀딩 과정을 포스팅해봤어. 자세한 텀블백펀딩 과정은 제가 이번에 진행하고 있는 자경 서신 프로젝트로 다시 등장하오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