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홍제천 인공폭포 아세요?
연희동 170-181에 위치한 이곳은 높이 25m, 폭 60m의 인공폭포로 시원한 물줄기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홍제천 인공폭포 주변이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1호’ 사업지로 선정되면서 수변노천카페로 새롭게 변신했습니다.<서울형 수변감성도시>는 서울 전역에 흐르는 75개 소하천과 개울에서 시민들이 다채로운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수변공간을 매력적인 수변권으로 재편하는 사업입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홍제천 인공폭포 주변에 수변 테라스 카페가 조성됐습니다.드디어 올해 4월 1일 ‘CAFE 폭포’를 오픈하여 주민들에게 문화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카페 폭포”는 이전에 주차장 일부와 창고 부지로 사용되던 공간을 카페로 재탄생시켰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취지로 음료를 구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다른 곳에서 구입한 음료, 집에서 포장해 온 텀블러 등을 반입해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이곳에서는 홍제천 인공폭포의 멋진 풍경을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1층 내부에서는 유리창으로 폭포를 감상할 수 있다.▲ 2층 옥외 공간2층에 위치한 야외 공간에서는 더욱 생생한 폭포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그동안 홍제천 인공폭포 주변은 풍경을 감상하기에 적합한 장소가 없었습니다.시민들이 묵을 만한 시설이 부족해서 아쉬웠군요.이번 카페 폭포 오픈과 수변 테라스 정비로 편안하고 여유로운 환경에서 멋진 자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카페폭포의 수익금은 청년을 위한 사업 등 의미 있는 일에 쓰일 계획이라고 합니다.새롭게 단장한 홍제천 수변카페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홍제천 인공폭포 카페폭포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262-24 영업시간 월~일 11:00 ~ 22:00 ※ 마지막 주문 21:30 <사진, 글 : 서대문구 블로그 서포터즈 ‘김진영’>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262-24 영업시간 월~일 11:00 ~ 22:00 ※ 마지막 주문 21:30 <사진, 글 : 서대문구 블로그 서포터즈 ‘김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