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심장병 단계와 일반 감기로 인한 기침 증상의 차이
오늘은 강아지 심장병 단계와 일반 감기로 인한 기침 증상의 차이에 대해서입니다.
출처 Unsplash
그럼 바로 강아지 심장병 단계와 일반 감기로 인한 기침 증상의 차이를 시작하겠습니다.강아지의 심장병은 여러 종류가 있고, 각각의 단계, 증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강아지 심장병 1단계(A)는 위험요소가 있지만 실제로 아직 심장질환 증상이 동반되지 않아 예방접종과 운동, 적정 체중관리 등 예방에 신경을 쓰는 단계입니다.두 번째(B)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 2-1은 질환이 확인되었으나 아직 증상이 보이지 않은 상태라 정기검진과 관리계획을 세우는 단계이고, 2-2는 질환도 확인되어 심장이 커지고 있지만 증상은 아직이므로 이때 약물치료를 고려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세 번째(C)는 심장질환과 관련된 임상증상 운동장애, 기침, 복식호흡 등 나타나는 시기, 전문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단계입니다.마지막 4단계(D)는 매우 진전된 상태에서 치료에 실패한 경우이며, 이 단계에서는 반려동물에게는 최신 치료법과 최선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출처 Unsplash
아래는 국제수의사연맹 심장병분류체계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단계로 나뉘는데 ISACHC 1단계는 아직 증상이 없는 초기단계이며 간헐적 기침과 같은 가벼운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조기발견이 중요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면 대부분 효과가 있습니다.ISACHC 2단계는 중등도 증상이 나타나는 단계로 무기력,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되며 이 단계에서는 수의사의 진료 및 치료가 필요하며 적절한 관리와 치료로 증상을 상당히 완화할 수 있습니다.ISACHC의 3단계는 심한 증상이 나타나고 심부전이 발생하는 단계입니다.
출처 Unsplash애완 동물은 잦은 기침과 우심 부전에 의한 복부 팽만과 호흡 곤란 등의 증세를 보이며 이 단계에서는 긴급 수의 씨의 치료 관리가 필요하고 안정화된 상태 그래도 평생 치료와 관리해야 합니다.중요한 것은 상기의 심장병의 단계를 참고하고 상태를 대충 이해할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 및 치료는 수의사의 조언에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감기 기침은 패턴이 규칙적이 아닌 경우가 있으며 눈물, 재채기, 콧물 등 다른 감기 증상과 함께 나타납니다.또 일반적으로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이 호전되고 감기는 기침이 급격하게 시작되는 일시적인 증상을 보입니다.심장병으로 인한 기침이라고 주로 밤, 운동 후에 더 심해질 수 있다, 지속적이면서도 비교적 규칙적인 패턴도 보입니다.기침이 점점 악화되거나 횟수, 빈도가 증가할 수 있고 체력과 식욕 저하, 호흡 곤란 같은 심장병의 증상을 수반하는 것이 있습니다.그럼 지금까지 개의 심장병의 단계로 보통의 감기 기침 증상의 차이였죠..감사합니다。반려동물은 잦은 기침과 우심부전으로 인한 복부팽만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며, 이 단계에서는 긴급하게 수의사의 치료, 관리가 필요하고 안정화된 상태에서도 평생 치료와 관리를 해야 합니다.중요한 것은 위 심장병 단계를 참고하여 상태를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 및 치료는 수의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감기로 인한 기침은 패턴이 규칙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눈물, 재채기, 콧물 등 다른 감기 증상과 함께 나타납니다.또한 일반적으로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이 호전되고 감기라면 기침이 급격히 시작되어 일시적인 증상을 보입니다.심장병으로 인한 기침이라면 주로 밤에 운동 후에 더 심해질 수 있고 지속적이면서도 비교적 규칙적인 패턴도 보여요.기침이 점점 악화되거나 횟수, 빈도가 증가할 수 있으며 체력과 식욕저하, 호흡곤란과 같은 심장병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그럼 여기까지 강아지 심장병 단계와 일반 감기로 인한 기침 증상의 차이였습니다.감사합니다。